(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광교호수공원이 세계조경가협회(IFLA)에서 주관하는 2018 IFLA 시상식에서 아시아-아프리카(Africa, Asia-Pacific, Middle-East) 지역 치수관리(Flood and Water Management)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2008년 성남 금광래미안과 과천 래미안 에코팰리스로 첫 수상을 기록한 이후 올해 광교호수공원까지 9개 프로젝트가 세계조경가협회 시상대에 올랐다. 세계조경가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Landscape Architects)는 1948년 창설해 현재 71개 국가를 회원국으로 보유한 전 세계 조경가들의 대표기관으로 IFLA 시상식은 세계 조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삼성물산은 작년(래미안 신반포팰리스 가든 스타일, 서울시청사 그린 월)에 이어 올해도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수상작을 배출했다.

광교호수공원은 총면적 202만 제곱미터로 일산호수공원의 약 2배 크기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호수공원이다. 유원지로 유명했던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가 공원의 중심이며 두 저수지 사이에 동선을 설치해 하나의 느낌을 줬다.

주변의 광교산 자락과 공원 수목 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거치소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조성됐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한 광교호수공원 모습. 자료: 삼성물산>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