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최정우 기자 =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겸 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심의를 공정하게 할 것이며 대심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7일 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결과 조치안을 증권선물위원회에 상정하기에 앞서 "증선위의 모든 판단과 결정은 객관적 사실관계와 국제회계기준을 토대로 어떤 선입견도 없이 공정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심의에 필요한 범위에서 대심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금융감독원 조치안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고 회사와 회계법인에 소명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의과정에서부터 최종 결정에 이르기까지 민간위원 세 분의 전문성과 판단을 최대한 존중할 방침도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증권선물위원회는 투자자를 보호하고 공정한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자본시장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법률에 따른 사명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안의 조사자인 금감원뿐만 아니라 조사대상인 회사와 회계법인도 이 점을 유념하고, 앞으로의 심의과정에서 사안의 실체가 파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부위원장은 또 금융위와 금감원 직원 등 모든 회의 관계자들에게 정보 보안을 각별하게 당부했다.

그는 "증선위의 최종 결정이 내려지지 않은 상태에서 부정확한 정보가 누설되는 경우 시장에 상당한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며 "증선위의 최종 결정은 가장 공정하고 신속한 방식으로 일반에게 공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비밀 누설은 시장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과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이 가볍지 않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각별히 인식해 주시길 모든 분께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안은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고, 많은 국민의 이목이 쏠려 있는 만큼, 증선위의 판단 하나하나가 시장참가자들의 신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이라며 "증선위는 우리 자본시장의 신뢰도를 결정할 수 있는 역사적인 시험대 앞에 서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심의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