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쉐보레가 7일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새로운 중형 SUV '이쿼녹스(Equinox)'를 공식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했다.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5년간 국내시장에 선보일 15개 신차계획에 따라 더 뉴 스파크에 이어 출시되는 두 번째 신제품이다. 앞으로 투자와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SUV 라인업의 개막을 알리는 모델이다.





이쿼녹스의 전면부는 쉐보레 브랜드 시그니처 디자인을 대변하는 듀얼포트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LE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에 후면부를 수평으로 장식한 LED 테일 램프와 LED 보조제동등은 중형 SUV의 당당한 존재감을 강조했다.

GM의 중형급 신형 SU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이쿼녹스는 인장강도 1천Mpa 이상의 기가스틸 약 20%를 포함해 차체의 82% 이상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의 강판을 채택함으로써 견고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고 한국GM은 설명했다.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과 전방 충돌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감지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이 모든 모델에 기본 장착됐다.





이쿼녹스는 패밀리 SUV에 최적화된 편의사양도 구비했다고 한국GM은 전했다.

실제로 뒷좌석 원터치 폴딩 시스템과 트렁크 바닥에 위치한 시크릿 적재 공간은 화물 적재능력을 더했다. 양손에 짐을 들고도 차량 하단부에서 발의 움직임을 인식해 트렁크를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와 트렁크가 개폐 각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트렁크 레벨링 메모리 기능도 갖췄다.

아울러 4인 가족이 스마트폰 충전을 비롯한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을 비롯해 총 4개의 스마트폰 충전 USB 포트와 220V 인버터를 장착했다.

이쿼녹스 가격은 LS 2천987만원, LT 3천451만원, 프리미어 3천892만원이다. 여기에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 결합된 전자식AWD 시스템은 200만원이 추가된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며 SUV에 강점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의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제품군을 확대할 것"이라며 "글로벌 신차 이쿼녹스는 한국 고객들이 SUV에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