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궐련형 전자담배가 일반담배 만큼 해롭다는 취지의 조사결과를 발표해 궐련형 전자담배의 유해성 논란이 이는 가운데 한국필립모리스가 식약처 발표로 소비자 혼란이 커졌다고 비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식약처 발표는 식약처에서 실시한 분석결과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했다"며 "이에 대해 매우 실망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식약처 분석결과를 보면 궐련형 전자담배의 증기에 포함된 9종 유해성분 함유량은 국내에서 많이 소비되는 일반담배 5개 제품보다 평균 90% 적게 나왔다"며 "이는 전 세계 정부와 연구기관이 실시한 연구결과와 일치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식약처는 이런 분석결과를 배제했다"면서 "대신 일반담배보다 궐련형 전자담배에 타르 함유량이 많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비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세계보건기구(WHO)는 타르가 담배 규제의 확실한 근거가 아니라고 발표했다"며 "타르는 일반담배의 연기에 적용되는 개념이고, 궐련형 전자담배의 증기에 적용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식약처 발표는 국내 성인흡연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했다"며 "오히려 혼란을 야기했다"고 주장했다.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