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윤성현 기자 = 현대상선은 11일 에버그린(Evergreen) 등 글로벌 선사와 손잡고 '중국~호주 급행서비스'를 신규 개설한다고 밝혔다.

현대상선은 에버그린과 APL 등 글로벌 선사와 협력해 중국과 호주의 주요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 A1X(Australia No.1 Express)를 오는 8월부터 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현대상선은 머스크(Maersk), MSC, ONE, 함부르크 수드(Hamburg Sud) 등 글로벌 선사의 선복을 임차해 서비스를 운영했다.

A1X는 파나막스급(4,600TEU) 컨테이너선 총 5척으로 운영되며, 현대상선이 2척, 에버그린과 APL이 3척을 투입해 프리미엄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기항지는 '닝보~상해~얀티안~시드니~멜버른~브리스베인'이다.

오는 8월 17일 현대상선의 '현대 슈프림(Hyundai Supreme)호'가 닝보에서 처음으로 출항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에버그린, APL 등 글로벌 선사와 함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호주시장의 안정화와 고객 서비스 향상이라는 공통된 전략적 목표를 통해 상호 협력 관계를 지속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호주시장 속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호주 대리점체제를 법인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신규항로 개설 이전에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sh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