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DGB금융지주는 12일 그룹 관계사 모든 임원이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핵심 계열사인 대구은행의 상무급 이상 임원을 비롯한 그룹 관계사 대표이사와 부사장이 대상이다.

이번 사직서 제출은 첫 외부출신 회장 취임 이후 진행될 조직개편과 인적 쇄신에 앞서 김 회장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자발적인 조치라고 DGB금융은 설명했다.

또한, 이날 오전 대구은행은 이사회를 열고 비자금 조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2명의 임원에 대해 업무배제 조치를 내렸다.

채용비리 의혹으로 검찰의 조사를 받는 김경룡 대구은행장 내정자는 향후 관련 의혹이 해소되는 대로 취임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DGB금융은 이날 제출된 사직서를 내달 있을 그룹 조직개편과 맞물려 적법한 내부 절차에 따라 엄정하게 심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투명한 방식과 공정한 기회의 임원선임 절차 진행을 위해 예비 임원선임 프로그램인 'DGB HIPO 프로그램' 도입도 검토 중이다.

이는 향후 그룹의 경영진이 될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 심사 후 그룹의 임원인사위원회 절차에 따라 예비 임원선임 절차가 진행되는 게 골자다.

DGB금융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는 새로 취임한 김태오 회장의 조직 쇄신에 임원부터 솔선수범하자는 의지가 반영됐다"며 "신임 회장을 비롯해 고객과 주주에게도 원점에서 재신임을 받음으로써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