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김 회장은 이날 IT센터를 찾아 임직원을 격려하며 고객 신뢰를 위한 보안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평소 김 회장은 디지털시대의 금융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최우선 사항임을 강조해왔다.
실제로 직접 올원뱅크를 사용하고 불편사항을 찾아 직원들과 토론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이날 김 회장은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가장 근간이 되는 분야"라며 "제대로 된 데이터의 축적과 활용 없이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는 것은 총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고 직원들에게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이날 IT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수도권, 전라남도 내 전 계열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평소 디지털 금융을 강조해온 김 회장의 관심이 반영된 현장 행보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현장경영을 늘려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jsje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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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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