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매입임대주택 공급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12개 지역본부에서 다가구 및 공동주택 등을 매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입임대사업은 도심지 내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LH가 매입해 수리, 도배 등 새로 단장하고 청년과 신혼부부, 생계·의료수급자, 장애인 등 무주택 서민에게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도심에 거주하는 청년이나 수급자 등이 현재의 수입으로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LH의 매입임대주택 매입 물량은 주거 취약계층용 주택 7천100호, 청년용 주택 540호, 신혼부부용 주택 2천900호로 총 1만540호다.

지난 2월부터 매입주택 신청접수를 시작해 5월까지 총 2천489가구 매입을 완료했다. 하반기에 8천51 가구를 추가로 사들일 예정이다.





LH는 지난 2004년 첫 공급 이후 작년까지 총 8만1천호를 주거 취약계층에게 공급했다. 올해부터는 청년·신혼부부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자 청년·신혼부부까지 공급 대상을 확대했다.

매입대상 주택은 건축법시행령에 의한 다가구주택, 공동주택(다세대, 연립주택,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 중 사업목적에 적합한 주택이다. 공동주택은 호당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에 한하고 호별 전용면적이 최저 주거면적인 15㎡ 이하거나 단열재를 불연재로 사용하지 않은 주택은 매입대상에서 제외된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