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서울 본사에서 신상엽 글로벌본부장와 다오 더 빈(Dao The Vinh) 골든게이트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자재 구매 통합 및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상엽 글로벌본부장(왼쪽)과 다오 더 빈 대표(오른쪽) (※CJ프레시웨이 제공)>
이번 MOU 체결로 CJ프레시웨이는 호찌민에서 하노이까지 사업 진출 지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6년부터 골든게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골든게이트 산하의 주요 외식업체에 식자재를 공급했던 경험이 있다.
골든게이트는 베트남 전역에 20개의 외식 브랜드와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현지 최대 외식업체다.
한식·중식·일식·BBQ 레스토랑 등 다양한 콘셉트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 브랜드인 한국식 고기구이 전문점인 '고기 하우스(Gogi House)'와 '케이-펍(K-pub) 포차' 등을 앞세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국민들이 한국 음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골든게이트에서 취급하는 식자재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주요 품목인 미국·호주산 수입육 공급의 지속적인 확대와 더불어 '한국의 식(食)문화(K-Food Culture)'를 키워드로 한 신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 글로벌기획관리팀 관계자는 "이번 골든게이트와의 MOU를 통해 기존에 추진해 온 골든게이트 호찌민 시(Ho chi min City)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식자재 통합 구매는 물론, 베트남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내수유통 확대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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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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