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차그룹이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와 손잡고 수소전기차 시장을 공략한다.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을 주도하기 위함이다.

현대차그룹은 20일 현대기아차와 아우디가 수소전기차 관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수소전기차 기술 확산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특허 및 주요 부품을 공유하는 데 합의했다.

또 앞으로도 기술 협업을 지속,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전 지구적 환경 문제, 에너지 수급 불안, 자원 고갈 등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에 일찍부터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아우디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의 활성화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 및 수익성 강화를 모색 중인 현대차그룹과 수소차 양산 모델 개발을 서두르고 있는 아우디 간의 전략적 이해관계에 따라 추진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998년부터 수소전기차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2013년 세계 최초로 양산화에 성공했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판매를 시작하는 등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의 리딩업체라고 현대차그룹은 자평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파트너십 협약으로 수소전기차 관련 원천기술 확보, 초기 시장선점 및 저변확대, 가격 절감, 투자 효율성 제고 등 혁신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 현대기아차 제공>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