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SSGA(StateStreet Global Advisors)와 함께 개발한 타겟데이트펀드 '키움 키워드림 TDF'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타겟데이트펀드(TDF)는 가입자의 은퇴 시점에 맞춰 주식 및 채권 등에 대한 투자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펀드다. 삼성, 미래에셋, 한국 등 7개 운용사 TDF가 운용 중이며 현재 총 1조1천494억원 규모의 시장이다.

SSGA는 1993년 최초의 미국 상장 ETF를 설립한 바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0년 이상의 타겟데이트 펀드 운용 역사를 가지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SSGA의 패시브와 TDF 운용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상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키움키워드림TDF는 주로 ETF와 인덱스펀드를 활용해 최대한 수수료를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국내외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원자재, 물가연동 채권 등 다양한 자산으로 분산해 안정성을 높이고자 했다.

이 상품은 투자자의 예상 퇴직 시점에 맞춰 운용하는 2025, 2030, 2035, 2040, 2045의 5개 펀드로 구성돼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TDF 2025 상품의 경우, 연간 기준 총보수가 순자산의 0.595%로 업계서 가장 낮다고 설명했다.

내달부터 키움증권, 현대차증권, KEB하나은행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