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 프로젝트(Apollo Project)란, 중국 최대 인터넷 전문기업 바이두(Baidu)가 주도하는 자율주행차 연구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바이두는 2017년 차세대 주력 사업 중 하나로 자율 주행차를 선정하고 아폴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아폴로 프로젝트는 주요 자율주행 기술을 소프트웨어 플랫폼 형태로 파트너사에 제공하고 파트너사의 자율주행 데이터를 활용해 기술 개발과 보완을 하는 개방형 협력체계다.

현대차는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아시아 2018'에 참가해 중국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딥글린트'와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맺고 바이두의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바이두는 자율주행 플랫폼 '아폴로'를 소개하고 아폴로를 적용한 차량을 선보였다.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18'에서 '아폴로 2.0'을 선보인 바이두는 내년까지 중국에 '아폴로 2.0'을 탑재한 자율주행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바이두의 파트너사로는 다임러와 포드, 보쉬 등 완성차 메이커 및 자동차 부품사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ICT 업체, 스타트업, 학계 등 종류가 다양하다. (정책금융부 강수지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