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반도건설이 '울산 우정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신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반도건설의 올해 첫 지역주택조합 수주다.

우정지역주택조합사업은 울산 중구 우정동 286-1번지 일대에 지하 7층~지상 49층(최고 171m), 3개동에 총 495세대(아파트 455세대, 오피스텔 40실)를 짓는 초고층 주상복합 신축사업이다. 총 도급금액은 1천445억원이다.

지난 2015년 '우정지역주택조합사업' 시공예정자로 선정되고 각종 심의·평가를 거쳐 사업계획승인 인가를 앞두고 있다. 조합과의 협의를 통해 이번 본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10월 착공과 함께 분양이 이뤄지고 2022년 9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지가 있는 우정동은 울산 중심에 자리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서 주목받는 지역이다.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포항), 울산국가산업단지 연결도로(예정) 등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태화초, 우정초, 유곡중, 월평중, 함월고, 울산중앙고 등 우수한 교육기관이 인근에 밀집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우정지역주택조합 프로젝트는 단지 앞에 태화강이 위치해 조망 프리미엄을 지닌 데다 최고 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으로서 앞으로 울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성 있는 곳을 면밀히 검토해 전국적으로 도시정비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울산 '우정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사업' 투시도. 자료: 반도건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