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본 소비자가 그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서비스 종합지표다.
이번 조사에는 120개 기업, 약 4만 명의 고객이 조사에 참여해 3개월간 진행됐다.
신한금융투자는 본원적 서비스, 신뢰성, 적극 지원성 등 7개 평가항목 중 5개 부문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업계 1위에 올랐다. 특히, '신뢰도'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환 경영기획그룹 부사장은 "영업 일선과 지원부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잘 실천해 온 덕분"이라며 "다양해지고 고도화되는 고객들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고객과 동반 성장하는 금융회사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yj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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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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