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전자가 올해 2분기 금융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표를 들고 왔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상반기 최대 기록을 세웠다.

LG전자는 6일 올해 2분기 매출액 15조180억원, 영업이익 7천710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를 냈다.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해 각각 16.1%와 3.2%씩 늘어난 수준이다.

이에 상반기 매출액은 총 30조1천억원을 넘기며 반기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9년 만에 사상 최고 실적을 냈던 지난 분기보다는 영업이익이 큰 폭 줄었다. 매출액은 0.7%, 영업이익은 30% 이상 쪼그라들었다.

증권가 예상 영업이익(8천171억원)과 매출액(15조6천억원)보다 못한 수준이다.

영업이익이 이처럼 줄어든 이유는 마케팅 비용이 지목된다.

올해 2분기 'G7 씽큐' 휴대폰 출시로 마케팅 비용이 늘고 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MC) 부문의 적자가 계속될 것이라는 점도 영업이익 감소 원인 중 하나로 추정됐다. 홈엔터테인먼트(HE) 부문에서는 월드컵 마케팅 비용이 커졌을 것으로 분석됐다.

또 자동차부품(VC) 사업도 여전히 적자를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됐다.

달러 강세와 신흥국 통화 약세로 TV 부문의 영업이익도 줄었을 공산이 크다.

연간 단위로는 여전히 양호한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미 상반기 전체로 1조8천79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 10여 년 만에 신기록을 세웠고, 프리미엄 가전,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판매가 지속해서 확대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가 늘어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며 "특히 TV와 가전 부문이 실적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