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해태제과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스낵제품 '빠새(빠삭한 새우칩)'가 누적판매량 2천만봉지와 연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민 2명중 1명이 빠새의 맛을 본 셈"이라며 "이 기간 빠새는 히트제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원을 15개월째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지난해 출시된 스낵 제품 중 '20-20클럽(2천만봉지-200억원)'을 기록한 제품은 '꼬북칩'과 '빠새' 두 종류뿐이다.

두 제품 모두 새로운 식감을 내세워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친숙한 새우맛에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더한 빠새는 젊은 트랜드를 공략하며 스테디셀러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빠맥(빠새와 맥주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맥주 안주로 빠새를 찾는 젊은 층도 느는 추세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은 가운데 이뤄낸 성과라 더욱 긍정적이다"며 "다양한 맛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연매출 500억원대의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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