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화건설이 대규모 기업형 민간임대주택 '수원 권선 꿈에그린' 계약률이 90%를 넘어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99에 32개동 지하 2층, 지상 15~20층으로 건설됐다. 전용면적 59~84㎡, 총 2천400가구 규모다. 지난 3월 입주를 시작해 일부 계약 해지분에 대해서도 함께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저렴한 임대료 등이 장점이다. 임대주택과 차별화된 시설에 한화건설의 품질이 가세했다.

단지 중앙에는 7천500㎡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자리했고 주변으로 조깅트랙과 야외 카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도서관, 학습놀이존, 플레이존, 학습체육시설 등 풍부한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됐다. 지상은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화형 단지로 완성됐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2곳(시립꿈에어린이집, 시립그린어린이집)은 지난 5월부터 입소를 진행했다. 이외 ▲음악놀이, 미술놀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인 학습놀이존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 ▲율동, 스포츠 등 신체발달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학습체육시설 ▲독서실 및 도서관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카 셰어링, 어린이 장난감과 일부 가전제품 등의 렌탈 및 셰어링, 초등학생 등·하교 셔틀버스 운영, 무인 택배 등 생활 편의를 도와주는 각종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화건설은 작년 5월 공유기업 다날쏘시오와 '주거 4.0(통합 주거서비스 모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화건설은 "임대료 상승률 연 5% 이하, 10년간 안심 거주가 가능해 입주자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며 "보증금은 전용면적별로 7천900만~1억7천790만원대, 월 임대료는 30만원대로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 단지 전경. 자료: 한화건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