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삼양패키징이 인도네시아의 할랄 인증기관 무이(MUI)로부터 '루왁 화이트커피'에 대해 최고등급 'A'를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음료업체 중 무이 할랄 인증 A등급을 받은 기업은 삼양패키징이 유일한 만큼, 향후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데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루왁 화이트커피 제품 사진 (※삼양패키징 제공)>

인도네시아의 무이는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싱가포르의 무이스(MUIS)와 함께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으로 꼽힌다.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의미하는 할랄은 이슬람교도가 먹을 수 있는 식품,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통칭한다. 특히, 무이 인증은 안전성 관련 서류 제출, 생산·재료 관리 과정의 현장 실사를 거쳐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삼양패키징은 지난해 9월부터 인증을 준비해 약 9개월 만에 A등급을 확보, 2조달러에 달하는 할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준비를 마쳤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수입되는 모든 식품에 할랄 인증을 의무화하고, 인증이 없는 식음료 제품을 제한적인 장소에서만 판매하도록 강제하는 법안을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삼양패키징은 2016년 무균 충전 방식의 커피 음료인 '루왁 화이트커피'를 개발해 생산자 개발방식(ODM)으로 인도네시아의 음료 업체에 공급 중이다. 이 제품은 작년 말부터 판매가 늘기 시작해 현재 월 4백만병 이상이 팔리고 있다.

삼양패키징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RTD 커피(ready to drink coffee·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커피) 시장은 매년 약 10%씩 성장해 2021년에는 약 3억2천만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삼양패키징의 루왁 화이트 커피가 인도네시아 국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