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대우조선해양이 그리스 해운사로부터 초대형유조선(VLCC) 4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14일 그리스 최대 해운사 안젤리쿠시스 그룹 자회사인 마란 탱커스社로부터 31만8천톤 규모의 VLCC 4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이며,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이번 VLCC 4척은 지난 4월 발주된 VLCC 3척과 동일한 사양으로, 시리즈 호선 건조 효과의 극대화로 생산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대우조선해양은 VLCC 3척을 2억5천만달러(원화 2천800억원 규모)에 수주했다고 공개했으나, 이번에는 구체적인 계약금액을 밝히지 않았다.

안젤리쿠시스 그룹은 지난 1994년 첫 거래 후 이번 계약을 포함해 총 96척의 선박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했다. 현재 총 17척의 안젤리쿠시스 그룹 선박들이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와 루마니아 조선소에서 건조되고 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이 당사의 회생에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며 "대법원의 기각 결정으로 자본확충이 원활히 마무리돼 재무건전성이 좋아진 만큼 하반기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