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오는 18일부터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1만9천159곳에 제품을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기존 판매점(19,320곳)을 합산하면 향후 릴과 핏의 판매처는 3만8천479곳까지 늘게 되는 셈이다.
지난해 11월 서울지역에 한정적으로 출시된 릴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지난 3월 부산·광주·대전·세종 등 주요 대도시로 판매망을 확대했다.
지난달에는 경기 평택과 안성 등 162개 도시를 추가하며 전국 유통망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릴·핏 제품사진 (※KT&G 제공)>
릴은 지난 5월 신제품인 '릴 플러스'의 출시로, 현재 누적 판매량 70만대를 돌파했다. 전용담배인 핏 또한 체인지와 체인지업, 스파키 등 모두 4종이 출시돼 있는 상태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지난해 11월 첫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한 결과, 이제 전국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릴과 핏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릴·핏 판매처 확대 추이 (※KT&G 제공)>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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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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