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민생법안의 처리와 소상공인을 위한 수수료 인하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및 저소득층 지원대책 당정협의'에서 "국회 계류 중인 상가임대차보호법을 정기 국회나 그 전이라도 처리되도록 야당과 적극적으로 협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맹사업법도 조속 개정해 가맹본부의 불공정한 횡포 막고 수수료 인하 방안도 찾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저 임금 인상안 발표 후 논란이 되는 편의점 가맹주 등 영세 자영업자들의 불만에 대해서는 "노사 모두가 반발하는 것은 사실이나 최저 임금 인상은 하나의 정책수단일 뿐, 소득주도 성장과 포용적 경제 구조를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16일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성호 기재위원장은 "2년간 정부와 여당의 민생 성과는 국민 보기에 만족스럽지 않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을 타개할 규제혁신 법안들을 대화와 타협, 상생의 노력으로 입법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러 정책 현안에 대한 입법 사안들을 기재위부터 논의에 착수하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 역시 "최근 고용시장 동향과 소득분배 악화는 걱정스럽다"며 "문재인 정부 집권 2년 차에 국민 체감하는 경제의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날 논의한 대책들이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국회에서 입법과 예산을 통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당정은 이날 회의에서 하반기 이후의 경제여건과 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저소득층 맞춤형 일자리·소득지원 대책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당에선 홍영표 원내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선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