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해온 '신한모바일웹'과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각종 상품 가입이 가능했던 웹뱅킹 '신한 통'을 하나로 합쳤다.
통합 모바일 웹은 계좌조회부터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 서비스 제공은 물론 프로야구 콘텐츠,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도 한곳에 모았다.
카카오톡과 이메일 등 다양한 대고객 상담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카카오톡 상담 중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상품에 가입하는 프로세스와 챗봇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통합 앱 '신한 쏠(SOL)' 출시에 이어 통합 모바일 웹이 원 플랫폼의 웹 기반 디지털 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다"며 "모바일 앱과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SOL) 중심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jsje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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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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