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국GM은 부평공장에 글로벌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 5천만달러의 신규투자를 진행하고, 연간 7만5천대까지 생산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GM은 조만간 차체 공장 신설과 부평공장의 설비 증설작업을 시작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확대 생산 체제에 돌입할 방침이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한국GM이 GM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인 콤팩트 SUV 제품의 차세대 디자인 및 차량 개발 거점으로 지정됐다"며 "신규차량 개발업무 수행을 위해 100명의 엔지니어를 채용함으로써 한국GM의 전체 연구개발 인력을 3천명 이상으로 확충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신규투자에 대해 "지난 5월에 발표된 2개 신차의 개발·생산을 위한 28억달러의 투자 계획과 최근 완료된 총 28억달러 규모의 부채 해소를 위한 재무상태 개선방안에 뒤따르는 것"이라며 "한국 사업에 대한 GM 본사 차원의 장기적 약속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엥글 사장은 GM 본사가 한국에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관장하는 지역본사를 설립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한국GM은 연말까지 글로벌 제품 개발업무를 집중적으로 전담할 신설법인을 갖출 예정이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한국GM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해 글로벌 신차 개발을 뒷받침하게 돼 기쁘다"며 "중대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이번 투자 결정과 한국 개발진에 대한 신뢰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규투자 조치가 한국GM이 추진 중인 수익성 확보와 장기 성장계획에 확고한 진전을 더하게 됐다"며 "스파크와 이쿼녹스 신차를 선보이는 등 6월에 연중 최대 내수 실적을 달성하고, 3개월 만에 시장점유율을 두 배로 끌어올리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젬 사장은 "고객과 임직원, 노동조합, 산업은행, 한국 정부 등 회사 경영정상화에 지원을 보내 준 모두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 한국GM 제공>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