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IBK투자증권은 경기도 평택시 케이엠제약과 화성시 파마코스텍을 각각 방문해 IBK베스트챔피언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케이엠제약은 치약, 칫솔 등을 제조하는 구강위생용품 전문기업이다.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영·유아용 구강청결제, 샴푸, 바디워시 등을 생산한다. 기능성 치약 및 자가 치아미백제, 탈모방지샴푸 등도 개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케이엠제약은 지난 2016년 IBK투자증권 주관으로 코넥스에 상장했다. 이후 IBKS제3호스팩과 합병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다.

파마코스텍은 의약용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체다. 고혈압, 천식, 알레르기 등의 치료에 필요한 원료의약품을 생산, 판매한다. 최근에는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와 친환경 화학기술개발까지 연구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IBK투자증권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코넥스 상장, 신기술투자조합 설립 등 중기특화업무를 선도하고 있으며, 시너지추진본부를 신설해 중소기업 위상 강화를 위한 대내외 시너지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