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규제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플랫폼과 서비스 제공자는 중국 상업 당국에 업체명, 주소, 관련 정보 등이 등록된 업체여야 한다.
신규 규제는 소셜커머스 플랫폼과 운영 업체, 서비스 공급업체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남용하면 안 된다고 명시하기도 했다.
온라인 소셜커머스 사업은 중국에서 지난 2013년부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달 초 개최된 '2018 중국 인터넷 콘퍼런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커머스의 시장 규모는 올해 1조1천400억 위안(약 189조9천억 원)에 도달할 전망이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66.7% 늘어난 규모다.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는 '샤오홍슈', '핀뚜어뚜어'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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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하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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