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시스템과 한화S&C가 통합 '한화시스템'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31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의결한 양사는 2개월간의 통합과정을 거쳐 합병법인을 공식 출범하게 됐다.

통합된 한화시스템의 '시스템 부문'은 장시권 대표이사, '정보통신기술(ICT) 부문'은 김경한 대표이사가 맡는 각자 대표체제로 출범한다.

기존 한화시스템은 방산전자 국내 1위 기업으로 레이다, 전자광학장비, 감시정찰, 전술통신, 전투지휘체계 등 첨단 무기체계 분야에 특화됐다.

한화S&C는 제조, 방산,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쌓아온 시스템 통합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에서 전문성을 나타내고 있다.

통합 한화시스템은 상호 강점을 접목한 13개 시너지영역을 통해 기존 사업의 고도화 및 신규 사업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단기적으로는 '드론 관제/감시 체계'와 '국방 자원 및 전장 관리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무기체계 첨단화'를 추진한다.

이에 더해 방산전자 솔루션 고도화(미래전투체계, 스마트쉽, 민수 항공전자), 국방SI 솔루션 강화(시뮬레이터, 사이버보안, 국경감시), 공공 인프라 솔루션 진입(스마트 인프라, 해양 안전체계, 안전도시), B2B솔루션 고도화(스마트 팩토리) 등을 통해 오는 2027년까지 매출을 6조원 규모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