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최저임금 인상이 내년부터 경제성장률을 높여주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열어 이같이 말하고 "최저임금 인상은 극심한 소득 불평등을 완화하고 소득주도 성장을 통해 사람 중심의 국민성장 시대를 여는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최저임금 1만원 성공 여부는 최저임금의 빠른 인상을 감당하기 어려운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어떻게 해소해 주느냐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어제 관계부처 합동으로 종합지원 대책을 발표했는데 실효성 있는 대책이 되도록 연말까지 점검하고 보완해 나가길 바란다"며 "최저임금 인상을 감당하기 어려운 업종에 더 각별한 관심을 두고 할 수 있는 정책수단을 모두 동원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소상공인들과 영세 중소기업들은 정부의 지원 대책을 믿고 변함없이 영업과 고용유지에 힘쓰고 노동자들은 생산성 향상으로 보답해 주길 바란다"며 "국회도 지원 대책과 관련된 법안처리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최저임금 1만원은 단순히 액수가 아니라 사람답게 살 권리를 상징한다"고 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