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6일 이재용 부회장 등 삼성전자 관계자 및 협력사 대표와 혁신성장 현장소통 간담회를 연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연 부총리 외에 정부에서 과기정통부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참석한다.

삼성전자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기남 삼성전자 대표이사,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고동진 삼성전자 대표이사, 노희찬 삼성전자 사장, 진교영 삼성전자 사장,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가 참석한다.

삼성전자 협력사를 대표해서는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이사, 이용한 원익 IPS 대표이사가 참석한다.

기재부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가 대한상의와 함께 추진해온 혁신성장을 위한 기업 현장간담회의 하나로 추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김 부총리는 지난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세 차례 찾는 등 그동안 대기업, 중소ㆍ벤처기업을 포함한 시장과 현장을 약 40회 방문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간-정부 협력을 통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청년 일자리 창출,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ㆍ육성, 상생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한 격의 없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