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손잡고 출범한 개인간(C2C) 택배서비스 '홈픽'이 출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인 홈픽은 오는 16일부터 전국단위 시범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정식 오픈은 오는 9월이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5:5의 비율로 전국 약 600여개의 주유소를 택배 집화 거점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시범서비스 개시와 함께 오픈된 홈픽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현재 8천300여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줌마는 지난달 25일 NS홈쇼핑과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홈픽을 활용해 NS홈쇼핑 반품택배를 접수 1시간 이내에 수거한다는 게 목표다.

홈픽의 인기몰이에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와 맞아 떨어진 것 외에 SK에너지와 GS칼텍스, 줌마의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큰 몫을 했다고 평가된다.

홈픽은 오는 8월 중순 홈픽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해 택배 기사의 현 위치, 프로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과거 배송 주소록 관리도 가능해진다.

SK에너지 관계자는 "C2C 택배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했지만 개인 고객 입장에서 택배를 접수하는 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컸다"며 "홈픽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 단시간 내에 많은 고객을 유입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