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CJ ENM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7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감소했다고 8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490억원으로 7.3% 증가했다.

이번 실적은 CJ오쇼핑과 CJ E&M의 실적을 합병법인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다. 합병법인은 지난 7월 출범했다.

매출액은 상품경쟁력 강화, 광고 수익모델 확대, 음반·음원 매출 급증에 힘입어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커머스부문에서 작년 2분기 부가세 환급분 90억원을 인식한 영향으로 감소했다.

CJ ENM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디지털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브랜드 마케팅 등으로 사업 경쟁력도 높여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프리미엄 콘텐츠 지적재산권(IP) 확대와 커머스사업 강화를 통해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g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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