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CJ헬로가 2분기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8% 줄었다.

매출액은 2천913억원으로 5.6% 증가했다.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인 EBITA도 이익 개선 및 감가상각비 증가로 전년 동기보다 9.0% 상승한 83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금융시장 전망치보다는 소폭 높은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지난 3개월간 증권사들이 제시한 CJ헬로 실적 전망치를 취합한 결과, 매출액은 2천873억원, 영업이익은 14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됐다.

CJ헬로는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ARPU) 상승에 힘입어 2분기 실적도 개선됐다고 진단했다.

실제로 케이블TV의 ARPU는 7천597원으로 지난 분기보다 157원, 디지털 TV는 66원 늘어난 9천946원을 나타냈다. 알뜰폰(MVNO)의 ARPU는 2만2천951원으로 2천4원이 증가했다.

케이블 TV 가입자는 423만2천명으로 지난 분기보다 2만1천명 줄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5만9천명 늘었다.

MVNO 가입자는 84만2천명으로 소폭 감소했으나 LTE 가입자가 7천400명 늘어난 52만7천명을 기록했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하반기에는 신수종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하면서 수익성 개선과 재무적 성과 창출에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kl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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