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신한카드는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12일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이 부담 없이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마이샵을 마케팅 수수료 없는 플랫폼으로 개방했다고 설명했다.

마이샵은 신한카드의 2천200만 고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정교하게 개인화된 맞춤형 오퍼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샵 파트너 앱을 통해 쉽고 직관적인 사용환경을 구현했다.

가맹점주가 직접 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고, 마이샵을 활용해 실행한 마케팅 효과에 대한 분석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앱,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 마케팅 연계 채널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문자메시지나 푸시 알림을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도 곧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으로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고객들의 혜택도 동시에 확대될 것"이라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