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LG CNS가 지능형 챗봇을 개발한 사내벤처 '단비(danbee)'를 17일자로 분사(스핀오프, spin off)한다고 16일 밝혔다.

단비는 LG CNS가 지난 2016년 처음 개최한 사내벤처 아이디어 대회에서 챗봇을 아이템으로 채택된 뒤 지난해 1월 정식 사내벤처로 설립됐다.

LG CNS는 사내벤처 단비가 지난 19개월간 충분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판단하고, 외부 환경에서 더욱 크게 성장할 기회를 주기 위해 분사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분사 후 LG CNS는 기업을 대상으로 챗봇 구축사업을 하고 단비는 챗봇 제작 플랫폼을 오픈해 개인개발자나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의 방식으로 사업영역을 명확히 구분할 예정이다.

단비는 임직원 4명의 도전정신으로 일궈낸 회사 역사상 사내벤처 분사의 첫 성공 사례다.

서문길 단비 대표는 UX(User Experience) 전문가였지만 직무와 무관한 '지능형 챗봇서비스'라는 아이디어로 사내벤처를 설립해 4개월 만에 사업화 성과를 내며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단비는 사람과 챗봇 간의 대화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프로그램 개발 역량 없는 사용자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해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