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부동산 강의플랫폼 밸류맵캠퍼스가 귀농·귀촌 토지매입 실전특강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3회에 걸쳐 진행될 강의는 직장인들을 위해 강의시간을 주 1회, 퇴근 이후인 오후 7시~10시까지로 구성했다.

강사는 김유신(지성아빠)으로 22만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귀농·귀촌 카페 '지성아빠의 나눔세상 귀농&귀촌'의 카페지기다.

그는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로 20년간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13년간의 시골살이 노하우, 그리고 카페 내 올라오는 수많은 상담내용 들을 토대로 토지매입에 필요한 핵심만 골라 매일 3시간씩 3일간 총 9시간에 걸쳐 집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토지매입 전 개인별 조건 확인 및 현장답사 요령, 건축허가 조건 및 사례분석, 토지매입 걸림돌 및 전원주택 단지부지 사례분석, 진정한 평당 가격 찾는 법 및 매매계약 체크리스크 등 단계별로 진행된다. 강의는 강남구 역삼동 공간더하기 강남점에서 실시된다.

수강정원은 30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다. 수강신청은 밸류맵 홈페이지 및 앱, 네이버 쇼핑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강의교재를 제공한다.

이창동 밸류맵 리서치팀장은 "전문 귀농인들에 대한 교육과 지원은 활발하지만, 시골살이의 기본인 귀촌 및 시골 토지매입과 관련해서 전문 교육이 많지 않아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복한 시골생활을 꿈꾸는 많은 예비 귀촌인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