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삼성전자는 21일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드레스가든에서 '에어드레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한 에어드레서는 4단계의 전문적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했다.

세탁기의 스팀, 건조기의 저온 제습뿐 아니라 에어컨의 바람 제어, 냉장고의 냄새 제거,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 등이 에어드레서에 적용됐다.





에어드레서는 상하로 분사되는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제거한다. 또 옷을 흔들어 털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진동과 소음이 적다는 게 특징이다.

어떤 의류, 코스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바람 세기도 달라진다.

'안감케어 옷걸이'라는 기능도 있어 제트에어가 옷의 안까지 관리할 수도 있다.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이내에 미세먼지 99%를 없앨 수 있다고도 삼성전자 측은 강조했다. 이때 털어낸 미세먼지는 전문 필터를 통해 다시 제거된다. 이에 해당 제품이나 다른 의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또 이날 행사에서 의류 브랜드와 연계해 의류별로 관리하는 '마이클로짓(My Closet)' 기능을 공개했다.

이는 사용자가 의류에 부착된 라벨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소재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 코스까지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삼성물산의 구호, 빈폴, 갤럭시, 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와 연계돼있다.

그 밖에 의류 종류에 따른 스페셜 케어 기능도 있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에어드레서는 새로운 차원의 의류청정 시대를 열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