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차원에서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20일 정부 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를 주재하고, "성장과 분배가 선순환하는 사람 중심의 지속 성장 경제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총리는 "우리 경제는 저성장 고착화, 양극화 심화 등 구조적 문제들 안고 있어 거시경제 지표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올해 경제정책방향에서 경제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주 새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하겠다"며 "수요 측면에선 소득과 일자리 중심, 공급 측면에선 혁신 경제 등 '쌍끌이 대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간 경제 패러다임이 과거 패러다임 속에 있었던 점을 반성하고 성장과 과실을 나누는 경제로 나아가겠다는 방향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 셈이다.

김 부총리는 "어제 국정과제 발표가 있었다"며 "이날 토론을 통해 일부 보완하면서 추가할 것이고 거시정책, 산업정책, 금융정책, 인적자원, 복지, 주거를 포함해서 다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원회 역할을 맡았던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전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그동안의 활동을 종합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5개년 계획에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할 4대 복합 혁신과제와 20대 국정운영 전략, 100대 국정운영 과제가 담겼다.

sy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