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한화는 10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글로벌 공작기계 전시회인 'IMTS 2018'에 참가해 CNC 자동선반 신제품 등 총 6기종의 공작기계제품을 선보인다.





미국 공작기계협회가 주관하는 IMTS 2018에는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2천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올해도 약 11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년 넘게 꾸준히 시카고 국제 공작기계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전 세계 공작기계 산업 관계자 등에게 우수한 정밀 가공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주 등에 CNC 자동선반 등 주력제품 판매 활로를 확대하고 우수 딜러를 적극적으로 영입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는 자동차 및 의료기 부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들 위주로 선보임으로써 관계자들에게 우수한 공작기계 기술력을 알림과 동시에 적극적인 마케팅도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또 한화정밀기계와 함께 협동로봇 시연도 선보인다. 'XD38II' 모델에 한화정밀기계의 협동로봇인 'HCR(Hanwha Collaborative Robot)'을 적용해 로봇을 통한 부품의 자동공급 시스템의 우수한 기술력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김연철 ㈜한화 대표이사는 "글로벌 공작기계시장은 고정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면서 "자동차 및 의료기 부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CNC 자동선반 분야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넘어선 세계 1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