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미국 경제방송 CNBC의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래머는 1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새로운 관세를 부과한 것은 애플과 다른 미국 회사들에 '게임은 끝났다'(game is over)고 알려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크래머는 "중국과 거래하는 미국 기업들이 관세에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점을 트럼프 대통령이 분명히 했다"며 "이는 대통령이 '예전만큼 중국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없을 것이다. 게임은 끝났다'라고 말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10%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발표한 이후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은 고조됐다. 관세율은 올해 말 25%로 오르게 된다.

중국은 이에 대응해 600억 달러 상당의 미국 제품에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대응했다.

다만 중국은 무역협상을 위해 대표단을 보낼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왔다.

크래머는 "대통령은 중국에서 많은 돈을 버는 기업들에는 세심하지 않다"며 "그것은 우리가 희생해서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애플 워치와 다른 소비자 기기들은 이번 관세에서는 제외됐다. 그러나 애플 제품들은 여전히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CNBC는 내다봤다.

sykwa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