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성현 기자 = 웅진렌탈은 '클래식 정수기(TCH-ALS110)'와 '이지 가습공기청정기(RAH-AH070)'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2018'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IDEA'는 iF, 레드닷(Red Dot), 일본 굿디자인(Good Design)과 더불어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인정받는 세계 4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올해는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다섯 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했다.

'클래식 정수기'는 27cm의 슬림한 디자인과 심플한 터치 버튼으로 미니멀 트렌드를 구현했다. 직관적인 터치 버튼이 반영된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편리하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데 모았다. 가습용 급수구를 상단에 배치해 물 보충이 용이하며,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다.

정성모 웅진렌탈 제품디자인담당 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웅진렌탈의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더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웅진렌탈 고유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h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