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투자자금을 확보했다.

LG디스플레이는 21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 중국공상은행 등 4개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대주단과 8천억원 규모의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 CFO 김상돈 부사장을 비롯해 KDB산업은행 성주영 부행장, 한국수출입은행 윤희성 부행장, NH농협은행 유윤대 부행장, 중국공상은행 이택휘 부대표 등 관련자들이 참석해 계약체결식을 했다.

신디케이트론은 다수의 금융기관이 공통의 조건으로 일정 금액을 융자해 주는 집단 대출로 채무자 입장에서 여러 은행과 차입 조건, 융자 절차, 대출 한도 등에 대해 한꺼번에 협의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대규모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이번 신디케이트론 계약으로 LG디스플레이는 국책 은행을 주축으로 한 대주단으로부터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중장기적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부사장(CFO)은 "이번 신디케이트론 계약 체결은 우량 은행에서 LG디스플레이의 OLED 투자 및 미래에 대한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이를 통해 OLED 투자 자금을 안정적으로 마련함으로써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