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네이버가 여행업종에 처음 진출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28일 종합여행사 여행박사의 지분 77.6%를 확보해 여행업에 첫 진출했다고 밝혔다.





NHN엔터에 따르면 여행박사는 지난 2000년에 설립해 '도쿄 부엉이여행' 등의 히트상품을 내놓는 등 일본 여행 전문 여행사로 출발했다.

현재는 일본 외에도 중국, 동남아, 미주와 유럽, 남태평양 등 전 세계 해외여행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종합여행사로 도약했다.

여행박사의 지난해 연간매출은 360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은 24억원으로 매년 평균 7%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하며 내실을 다져오고 있다.

현재 여행박사의 회원 수는 총 63만명으로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25.4%, 30대 41.1%, 40대 23%를 차지하는 등 주 소비 계층인 20~40대 중심의 이용자들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 결제서비스 페이코(Payco)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NHN엔터 관계자는 "최근 페이코 이용현황 분석 결과 여행과 관련된 상품 및 서비스의 결제 비중이 10%에 육박하는 등 이번 인수를 통해 페이코 간편결제와 여행박사 간의 큰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NHN엔터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으로 여가, 여행 관련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NHN의 IT 기술과 여행박사의 테마상품을 접목해 이용자별 맞춤 여행 상품과 쿠폰 제공 등 추후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msby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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