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개장 초반 미래에셋대우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에서 접속이 지연됐다. 개장 이후 1시간가량 접속이 지연되면서 피해를 호소하는 투자자들이 속출했다.
한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는 "개장 후 MTS, HTS를 통해 접속을 시도했으나 잘되지 않았다"며 "고객센터에 전화했으나 이마저도 먹통이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는 1년 5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이날 차세대 시스템을 공개했다.(연합인포맥스 8일 오전 7시53분 송고 ''준비기간 1년 반·투입인력 200명'…미래에셋대우, 새 시스템 공개' 기사 참조)
그러나 공개 첫날부터 장애가 발생하면서 비난을 피하기 힘들게 됐다.
yj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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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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