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9·13 대책 후속입법을 적기에 추진하고 시장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이같이 말하고 "수도권 공공택지를 발굴해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9·13 대책과 관련해 종합부동산세법, 소득세법, 주택법 시행령과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은 입법예고 중이며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규칙 등은 이달 초 입법예고를 마친 상태다.

김 장관은 양질의 국토교통 일자리를 만들고자 "건설산업의 생산구조 개편 등 4대 분야 혁신을 추진하고 임금체불, 불공정 관행을 개선"하고 "일자리 창출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국토교통 일자리 로드맵'을 지속 점검하고,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이 완수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 산업과 관련해선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공공분야 드론 활용을 확대하는 한편 국내 기업이 해외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를 통해 민관 협력 체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교통서비스 개선을 위해 '광역교통 전담기구' 신설을 추진하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를 확충하며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도 낮춰 국가 기간교통망의 공공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미래 국토이용에 대비해 앞으로 20년간 국토정책 비전을 제시하고 남북 인프라 경제협력도 대내외 여건에 맞춰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hj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