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고용의 양적지표가 좋지 않다는 점과 영세 자영업자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수용할 부분은 수용하면서 원인 분석과 함께 장단기 대책을 마련하는 데 국회와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오늘부터 국정감사가 시작되는데 타당한 지적과 합리적 대안은 적극적으로 수용해서 정책에 반영하는 것을 마다치 않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도 "잘못된 지적과 오해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나 정부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 국민이 공연한 걱정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최근 고용보험 가입자 수 통계에서 확인되듯 양질의 일자리는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이처럼 고용의 질 개선 등 정부 정책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서는 국회와 국민께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도 정부를 견제하는 잣대로 스스로 돌아보며 해야 할 기본적 책무도 다해야 한다"며 "판문점선언에 이어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 남북 간의 평양선언 등이 계속되고,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는 등 한반도의 상황이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데 국회는 판문점선언 비준 동의안을 상임위에 상정조차 하지 않은 채 제자리에 멈춰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간절히 바라고 세계가 주목하는 한반도 평화의 새역사를 만드는 일에 국회도 동참해 주고, 정부가 더 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