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인도네시아 시중은행 디나르뱅크(Bank Dinar) 인수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프로서비스는 2016년 12월 인도네시아 증시에 상장된 중소기업 전문 은행 디나르뱅크와 주식거래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원(OJK)으로부터 최종 인수 승인을 받았다.

디나르뱅크는 올해 상반기 기준 총자산 2조4천600억 루피아(약 1천800억 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시중은행이다. 1990년 설립됐으며 14개 영업점에서 200여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은행 인수는 2016년 안다라뱅크에 이어 두 번째다. 국내 비은행 계열의 금융회사로는 처음이며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에 이어 4번째로 인도네시아 시중은행을 인수한 사례이기도 하다.

아프로서비스는 하나금융 산하 전산 시스템 계열사인 하나금융TI를 통해 금융 전산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영업점 확충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인터넷 채널을 강화하는 등 인도네시아 전역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

최윤 회장은 "이번 디나르뱅크 인수를 통해 현지화 영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 도입한 주전산시스템과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