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글로벌 미디어와파트너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전격 공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행사에 참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를 위해 최고의 카메라와 역동적 디자인을 갖춘 A시리즈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9'은 일상생활의 순간순간을 보고 느끼는 그대로 기록하고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A9'은 스마트폰 후면에 2천400만 화소 기본렌즈뿐 아니라 망원렌즈, 초광각렌즈, 심도렌즈 등을 탑재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세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쿼드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갤럭시 A9'은 6GB 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9월 발표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도 함께 선보였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2천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초광각 카메라·심도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국내에서는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