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정원 기자 = 지난주 미국 증시가 7개월 새 최악의 성과를 거뒀지만, 투자자들이 채권은 떠나도 주식은 떠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고 마켓워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금융정보업체 팩트셋에 따르면 주식 기반 상장지수펀드(ETF)는 지난주 증시급락에도 순 유입을 기록했다.

미국 상장 주식을 바탕으로 한 ETF에는 총 54억 달러에 달하는 자산이 순 유입됐다.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한 것은 대형주 ETF로 총 26억 달러가 순 유입됐다.

금융주를 중심으로 한 미국 상장 주식 ETF는 11억 달러를 유입시키며 그 뒤를 이었다.

대형 밸류주 ETF는 9억7천500만 달러가 순 유입시키며 3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지난주 미국 증시가 급락한 이유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7년 새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9월부터 미국 장기 국채금리가 치솟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채권금리가 오르면 채권가격은 내려가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채권에서는 떨어져 나가는 모습을 보였지만 주식펀드는 견조하다고 설명했다.

팩트셋에 따르면 고정자산 ETF는 지난주 34억 달러 순 유출을 기록했다.

채권펀드 중 가장 유출액이 큰 것은 아이셰어스 아이박스 하이일드 회사채 ETF로, 총 26억 달러가 빠져나갔다.

jw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