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이르면 내년 상반기 우버의 기업공개(IPO)가 예상되는 가운데, 라이벌 차량공유업계 리프트는 주관사를 선정하며 IPO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리프트는 IPO 주관사로 JP모건체이스를 선정했다.

JP모건은 공동주관사인 크레디트 스위스와 제프리스 그룹과 함께 IPO 작업을 주도하게 되며 몇몇 추가 투자은행(IB)이 부수 업무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프트의 기업가치는 내년 초 151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지만, IPO 확정 전까지 기업가치는 변동될 수 있다.

선두업체인 우버는 이날 1천20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IB들로부터 제안받고 내년 초 상장에 무게를 두고 있다.

리프트가 우버보다 규모는 훨씬 적지만, 두 곳의 차량공유업체 사이의 IPO 경쟁이 있을 것으로 저널은 전망했다.

우버는 당초 내년 하반기에 IPO를 계획했지만, 그 계획을 앞당겨 상반기를 추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우버와 달리 리프트는 미국의 자동차공유업계의 미래를 여는 방법으로 투자자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저널은 전했다.

이번 주 리프트는 3분기 실적을 투자자에게 공개했다.

분기 매출액은 5억6천300만 달러로, 1년 전 같은 기간의 3억 달러에서 대폭 뛰었다. 다만 손실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억9천500만 달러에서 2억5천400만 달러로 확대됐다.

sykwa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