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LG전자가 22일 스타트업과의 교류와 공동 연구 개발을 검토하기 위한 스타트업 테크 페어를 개최했다.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이번 페어는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개최됐다.

이날 전시회는 20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자율주행, 인공지능, 빅데이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소재 및 부품,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기술 및 서비스를 시연했다.

LG전자가 스마트TV 등에 적용하는 독자 플랫폼인 웹OS 기술을 활용해 실내에서도 실감 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하는 '가상현실 자전거' 개발 업체 '컨시더씨'를 비롯해 미세먼지 흡착소재 기술, 디스플레이용 첨단소재 절단 기술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들도 참가했다.

이 행사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유플러스, LG CNS 등 계열사의 연구·개발(R&D) 책임 경영진과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 LG사이언스파크 근무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LG는 참가 업체 중 지원 및 육성할 스타트업을 선정해 LG사이언스파크 내 개방형 사무실 및 연구 공간에 입주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기술 컨설팅이나 투자도 지원한다.

LG사이언스파크 관계자는 "해외 스타트업들과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국내 중소, 스타트업에도 확대 적용하겠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특히 이들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촉진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