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신한금융지주가 아시아신탁 지분 60%를 인수한다.

최근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 인수에 성공한 신한금융이 부동산신탁사 인수까지 성공하면 경쟁 관계에 놓인 KB금융지주와 자산규모에서 격차를 더 벌리게 된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아시아신탁 지분 인수를 위한 최종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인수 대상은 최대주주인 정서진 아시아신탁 부회장과 특수관계인 등이 보유한 지분 60%다.

인수 가격은 경영권 프리미엄을 포함해 1천900억 원 정도다.

신한금융은 우선 지분 60%를 인수한 뒤 향후 3년 동안 성과에 따라 추가 지분 인수를 추진할 방침이다.

당초 신한금융은 아시아신탁 지분 50%를 우선 인수해 공동경영을 할 계획이었으나, 금융지주 차원에서 초기에 경영권을 확보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

지난 8월 국내외 시장에서 선제로 9천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 신한금융이 인수 자금을 마련하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과 아시아신탁은 현재 세부적인 인수 조건과 관련한 계약서 조율을 진행 중인 만큼 이르면 이달 말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이 아시아신탁 인수에 성공하면 부동산신탁사를 계열사로 둔 금융지주는 KB금융과 하나금융지주에 이어 세 번째가 된다.

신탁업계 관계자는 "이미 신한금융이 리츠 운용을 출범하고 다수의 인수금융을 통해 부동산 시장에서 트랙 레코드를 쌓았다"며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그룹 차원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